THE BEGINNER'S GUIDE TO BEAUTY :-)

#2 내 눈에 어울리는 아이메이크업은? 테스트를 통해 알아보자. 본문

BEAUTY/MAKEUP

#2 내 눈에 어울리는 아이메이크업은? 테스트를 통해 알아보자.

editor 509_🖋 2016.08.14 15:36




BEAUTY GUIDE

                     makeup Tips&Tricks                      

 for Beginners #2

Editor509 




"유행하는 아이 메이크업 NO! 어울리는 아이 메이크업 OK!"


사람들은 대개 유행하는 메이크업, 많이 알려진 메이크업, 혹은 연예인이 했다는 메이크업에 관심을 갖는다.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하는 아이메이크업이라고 해서 모두 자신에게 어울리는건 아니다. 눈매와 쌍꺼풀 유형에 따라 달라지는 아이메이크업. 내 눈에 어울리는 아이메이크업은?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아래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나의 눈매 형태과 쌍꺼풀 유형을 알아내고 내 눈에 맞는 아이메이크업을 방법을배워 보자.





STEP.1 ▶ 나의 눈매 형태과 쌍꺼풀 유형을 알아내는 테스트 START












STEP.2 ▶눈 유형별 초보자를 위한 기교 없는 아이 메이크업 팁



 ※ 그림의 색상은 섀도우 밝기 구분을 위한 참고용으로 섀도우 색상과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웃라인으로 된 유쌍 눈일 것이다. 쌍꺼풀이 있고 양옆으로 시원하게 트인 눈 모양이 어떠한 아이 메이크업도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 이 눈 모양은 어두운 섀도를 사용하여 쌍꺼풀 라인부터 눈초리와 언더를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음영을 주는 것만으로도 드라마틱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이렇게 앞쪽에서 뒤쪽으로 어둡게 음영을 줄수록 또, 눈꼬리 쪽을 번진 것처럼 스머징 시켜주면 더욱 입체적이고 세련된 느낌이 연출된다.

 



 


무쌍 또는 얇은 속 쌍꺼풀 유형. 동양사람의 특징이라 불릴 만큼 동양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눈이다. 눈두덩이 부위가 다른 눈에 비해 넓은 눈으로 어두운 섀도를 사용해 음영을 주면 부어 보이는 눈두덩이를 완화시켜주는 효과를 낸다. 얼마 전 여자 연예인들의 쌍수 유무로 논란이 됐던 화장기법과 같다. 어두운 섀도로 쌍꺼풀 라인을 만들고 중간 색상과 음영을 주면 쌍꺼풀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  눈꺼풀 부위가 넓어 여러 다수의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많은 사람들이 큰 눈을 갖기 위해 쌍꺼풀 수술을 하지만 쌍꺼풀 있는 눈만큼이나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 기법을 적용할 수 있는 눈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눈앞머리 보다 눈꼬리가 올라갔기 때문에 사나워 보이는 경향이 있다. 이 눈 모양은 눈앞머리에 밝은 쉬머 새도우로 포인트를 주고 눈꼬리 쪽에는 어두운 섀도를 발라 눈앞머리와 올라간 눈꼬리가 균형을 이루게 해주 것이 핵심. 눈꼬리 언더 부분을 어두운 섀도로 스머징 시켜 아이라인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해 그려주면 훨씬 부드러운 눈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이렇게 앞쪽에 포인트를 주면 눈이 처져 보이는 효과까지 있다. 일반적으로 무쌍인 홑꺼풀 눈에 스모키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 올라간 눈이야 말로 스모키 화장에 가장 적합한 눈이다. 















  



큰 눈 또는 왕눈이라 불릴 만큼 동그랗고 큰 눈이 밖으로 불룩 튀어나와 보이기도 한다. 때문에 이미 눈이 강조된 형태라 음영을 주는 기법보다는 눈매를 부드럽게 해주는 것이 좋다. 어두운 섀도를 이용해 속눈썹 라인을 따라(점막 X) 그려 준다. 눈초리에서 언더를 자연스럽게 연결해 스머징 시켜준다. 또 아이라인 끝을 조금 두껍게 그려주면 눈이 조금 작아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언더라인은 아이라인 제품을 사용하기 보다는 중간톤의 새도를 사용해 아래 속눈썹 라인을 자연스럽게 채워주는 것이 훨씬 눈이 부드러워 보이게 한다. 이 유형의 눈은 스킬이 쌓이면 이국적인 눈매로 연출도 가능하다.



   


안검하수처럼 눈꺼풀이 처진 or 겹친 눈. 눈이 반쯤 감긴듯 눈꺼풀이 처져서 쌍꺼풀이 겹친(뭐 선천적인경우도 있지만..) 눈 유형인데, 눈을 깜빡일때 마다 눈꺼풀에 번진 아이라인과 섀도우 라인 때문에 불편을 겪었을 것이다. 필자의 주변 케이스를 보면 쌍꺼풀 액을 자주 사용한 경우, 쌍수를 했는데도 눈꺼풀 근육이 늘어지거나 찝은게 풀린 친구들이 이 눈의 형태에 가까운듯 하다. 무쌍 아이메크업과 비슷하기도 한데 어두운 섀도로 쌍꺼풀이 사라진 부분에 (겹치기 시작하는 부분) 쌍거풀라인을 만들어 그려준 후 음영을 준다. 눈꺼풀에 속눈썹 라인이 심하게 묻혔을 경우에는 아이라인 제품보다 마스카라를 여러번 덧발라 풍성하고 뚜렷하게 연출 해주는 것이 좋다. 그래서 인조속눈썹을 추천한다. 제일 좋은 방법은 인조 속눈썹을 사용하는 것이다. 처진 눈꺼풀의 단점을 보완해주고 눈매를 또렷하게 해주기 때문.





간혹 노화로 눈꺼풀이 처진 것처럼 보이지만 대부분 유전이라고 보면 된다. 처진 눈 끝을  올라가 보이게 강조해 주는 것이 핵심이다. 처진 눈은 밝은 새도를 베이스를 눈꺼풀에 펴 발라주고 꼬리 부분에 2-3개의 섀도를 적용해 음영을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눈을 감은 상태에서 리퀴드 아이라인으로 눈 끝을 위로 올려 그려 주면 칼을 대지 않고 (고양이 눈 화장) 아이라인 만으로도 눈 끝이 리프팅된 것처럼 보이는 효과가 있다. 위에 겹친 쌍꺼풀과 같이 처진 눈에도 인조 속눈썹이 가장 효과적이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